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Java로 selenium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설치 및 적용을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습은 따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lenium이란?


 selenium은 웹드라이버를 통해서 웹 자동화를 지원해주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웹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브라우저에서의 동작을 컨트롤 할 수 있어 정적 Jsoup 같은 정적 WebParsing으로 한계가 있을 때 사용되기도 합니다.

 

 우선 프로젝트에 적용을 해보도록 합시다. 이 곳 각자 환경에 맞게 라이브러리를 적용 합니다. 저는 gradle을 사용하기 때문에 gradle로 적용을 하였습니다.

dependencies {
   compile group: 'org.seleniumhq.selenium', name: 'selenium-java', version: '3.141.59'
}

 

 그런 다음 웹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저는 Chrome을 사용하기 때문에 chromedriver를 설치하겠습니다. 먼저 사용중인 Chrome 버전을 확인합니다. 브라우저에 'chrome://version/' 을 치면 간단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이 곳에서 자신의 버전에 맞게 그리고 OS에 맞게 다운로드를 해줍니다. 그런 다음 프로젝트 폴더에 exe 파일을 넣어줍니다. 저는 root 아래 lib 폴더를 만들고 그 안에 넣어주었습니다. 코드상에서는 아래와 같이 세팅을 해줍니다.

//chrome driver가 위치한 경로를 적어줍니다.
System.setProperty("webdriver.chrome.driver", "/lib/chromedriver.exe");
WebDriver driver = new ChromeDriver();

 

 selenium을 사용하기 위한 세팅은 끝났습니다. 이제 부터는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우저를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게 하는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driver.get("https://www.google.com/");

 코드를 실행해보면 테스트용 Chrome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google로 이동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끝으로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Google 광고 한번씩 클릭 부탁 드립니다. 🙏🙏🙏

광고 클릭은 많은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