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intelij 사용시에 jar파일을 프로젝트에 import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저는 gradle을 사용하지만 jar로만 배포가 되는 라이브러리가 있거나 jar로만 import되는 환경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


How to?

 우선 import를 하고자 하는 jar 파일이 있어야 겠죠? 다운로드가 된 상태라고 생각하겠습니다.. 저는 예시로 jsoup 라이브러리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그럼 이제 jar 파일을 프로젝트 디렉터리에 추가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root 아래 lib폴더를 만들고 jar 파일을 넣어주었습니다.어디에 넣어주든지 상관은 없습니다.

 이렇게만 한다고 코드에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프로젝트 세팅에서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이 작업이 Class-Path를 잡아주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File -> Project Structure를 들어간 뒤 Libraries 를 선택한 뒤에 아래와 같이 '+' 버튼과 Java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탐색기에서 이전에 복사해두었던 jar 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어떤 모듈에 적용을 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원하는 범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전부다 적용되길 원하기 때문에 전부다 선택 후 OK 해줍니다.

 

 그 뒤에 OK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그럼 이제 프로젝트에 jar파일이 적용되었고 코드상에서 라이브러리 import가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간단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