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담

데코니(DEKONI) 에어팟 폼팁 리뷰

rlawlstjd007 2020. 8. 10. 17:05

들어가며

  • 얼마전 고심끝에 AirPods Pro를 사게 되었다.
    • AirPods 2를 사고나서 한달 후에 프로가 나온다는 사실을 들었다. 지금 생각해도 끔직하다.
    • 그래도 지인에게 중고로 넘기고 쿠팡에서도 정가보다는 많이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나쁘진 않았다.
  • 처음에는 노이즈 캔슬링이 마냥 좋았지만 쓰다보니 약간의 아쉬움이 생겼다.
    • 기본 제공되는 이어팁이 귀에 딱맞지 않는다는 느낌?
    • 그래서인지 소리가 조금씩 새는 느낌이 들어 거슬리기 시작했다.
  • 그러면서 검색을 하다 폼팁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광고로 알게되긴 했지만 ..

DEKONI

  • 가격은 한 Set에 13000원 정도이다. M, L 둘 중에 뭐가 맞을지 몰라 두개를 다 사봤다..

 

  • 이제 에어팟에 끼워보자

 

  • 구겨보자 (찾아보니 구긴 후에 끼면 서서히 귀에 맞게 펴진다고 함)


총평

  • 사이즈
    • 일단 기본 팁을 L을 썼는데 폼팁역시도 L이 딱 맞는 것 같았다. 귀에 꽉차는 느낌은 아주 좋다.
  • 음질
    • 일단 기본 팁과 5점 만점으로 비교해보면 이렇다.
      • 기본팁: 2점 
      • 폼팁: 3점
    • 귀에 꽉찬다는 느낌 = 노이즈 캔슬링은 아닌 것 같다. 느낌만 그럴뿐 주위 소리가 들리긴 한다.
    • 그렇지만 기본팁 보다는 확실히 좀 더 다은 느낌이 있다. (그게 어딘가)
  • 별로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객관적으로 가격에 비해서는 조금 아까운 성능이라는 평가를 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